1. 브라이언 메이의 사운드 세팅

  현재 브라이언 메이의  사운드 세팅은 오른쪽 그림과 같다. 그림을 설명하자면 Dunlop의 Cry Baby Wah Pedal은 I Want to Break Free 등에 쓰이며, Rocktron사의 Patch Mate는 후미에 오는 Intellifex와 Bel Delay를 멀티이펙터처럼 세팅해놓고 Pedal Board인 MidiMate로 불러서 사용코자 하는 개념의 세팅이다. 거기에 Tuning을 위한 Peterson Tuner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앰프는 3대로 중앙, 좌, 우로 세팅해서 우리모두 잘 아는 Brighton Rock의 중간 솔로등에 용이 하게 되어있다. 물론 그것에 한정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본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뭐니뭐니해도 브라이언메이의 기본적인 세팅은 레드스페셜 Treble Booster, Vox AX30 앰프 이 3가지의 컴비네이션이다.
본 세팅은 1999년도 세팅이니 참고바란다.

 

2. hellking의 메이 세팅

  현재 필자는 VOX의 AC30과 Pathfinder, Brian May
녹음용 앰프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라이브는 V-Stack(트레블 부스터)와 BOSS사의 EQ, DD5,CE-1을 사용하며, 기본적으로 기타는 Guild사, Burns사의 레드스페셜을 사용하고 있다.

메인 이펙터는 Treble Booster와 Mayhem을 병렬로 연결하였고 주로 멀티 이펙터를 이용하여 레코딩을 하고 있으며, 앰프를 이용한 녹음도 진행중이다..

  곡마다의 특성상 Treble Booster, Ringmaster, Treble Booster Plus를 병행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Mayhem과 Purple Maze도 상황에 따라 병행해서 사용하고 있다

  각 곡별 자세한 세팅에 관해서는 별도로 게시하는 "hellking's Brian Sound" 메뉴를 참고하기 바란다..